• 맑음동두천 19.5℃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여자중학교, 선배 초청 강연회 열어

제천학연구원 연구위원 서유정 박사, 후배들 위한 생생한 경험 들려줘

  • 웹출고시간2024.11.06 14:01:52
  • 최종수정2024.11.06 14:01:52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제천여중 전교생이제천학연구원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유정 박사가 강사로 나선 졸업 선배 초청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 제천여자중학교
[충북일보] 제천여자중학교가 지난 4일 제천학연구원과 공동 주관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졸업 선배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회는 1999년 제천여중을 졸업 후 영국에서 유학하고 현재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연구위원이자 제천학연구원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유정 박사가 '후배들을 위한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서 박사는 겉으로 보이는 자기 모습과 함께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하고 79개국을 여행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함께 소개하며 "후배들이 자신을 찾아가며 도전하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강연 후 후배들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직접 저술한 책을 선물하기도 하며 후배에 대한 진한 애정을 보여주었다.

이 강연으로 제천여중 학생들은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선배의 모습을 보며 진로를 탐색하고 희망찬 미래에 한 발짝 다가갈 기회를 얻었다.

이 학교 2학년 백희율 학생은 "하루 24시간이라는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 동안 어떻게 선배님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일들을 모두 할 수 있는지 그 비결이 궁금하다"라며 "내 삶과 미래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강연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