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방형 강내농협 조합장 '농협생명 Pre연도대상' 수상

위너스 CEO부문 우수상

  • 웹출고시간2024.07.09 15:54:53
  • 최종수정2024.07.09 15:54:53

(왼쪽 네 번째부터) 황종연 충북농협 총괄본부장, 조방형 조합장, 임세빈 농협은행 충북본부장, 김종렬 농협청주시지부장이 관계자들과 9일 농협생명 Pre연도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NH농협생명 충북총국(총국장 장준성)은 9일 청주 강내농협 조방형 조합장이 '2024년 농협생명 Pre연도대상' 위너스 CEO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협생명 Pre연도대상'은 올 상반기 전국 농·축협 사무소 중 생명보험 추진 실적이 우수한 사무소에 수여되는 상이다.

강내농협은 생명보험 추진을 통한 비이자이익 증대로 재정 건정성 확보와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임직원 부문에서 정은주 과장·장연재 과장보·서민정 계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방형 조합장은 "이번 Pre연도대상 수상은 강내농협 전 임직원이 조합원과 고객을 위해 진심 어린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강내농협을 이용하는 모든 분께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1년 우동기 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지방시대위원회가 출범 1년을 맞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이후 최근까지 모두 26차례에 걸쳐 '국민과 함께 하는 민생토론회'를 통해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다. 민생토론회는 지역민들의 바람을 잘 읽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중요한 작업에 지방시대위원회가 늘 함께 했다. 우동기(사진) 위원장을 만나 출범 1년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1년의 성과를 소개해 달라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으로 어디서나 살기 좋은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구심점을 마련했고, 지방정부 주도의 지방시대종합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으로 중앙 권력의 지방분권을 통한 권력의 기회 공정성, 또 수도권에 집중됐던 국토 공간의 이용 공정성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소멸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한다고 보나 "한국산업연구원(KIET)이 발표한 'K-지방소멸지수 개발과 정책과제'에 따르면 총 228개 시·군·구 중 46.5%에 해당하는 106개 지역이 지방소멸 위험지역, '소멸위기'에 직면한 지역은 59곳으로 분류된다. 산업화 이후 대학, R&D기능, IT 및 벤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