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5.1℃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제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안심버스'

강저휴먼시아 2단지 찾아 대면 이동 상담

  • 웹출고시간2023.04.18 15:10:08
  • 최종수정2023.04.18 15:10:08

강저휴먼시아2단지 입주민들이 제천정신건장복제선터의 마음안심버스를 찾아 이동 상담을 하고 있다.

ⓒ 강저휴먼시아2단지
[충북일보] 제천정신건강복지센터가 18일 강저휴먼시아2단지를 찾아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기에 독거 노인 등 사회 접촉의 많은 단절로 외로움 등의 정서적 불안정을 겪고 있는 입주민을 위해 대면 이동 상담을 위한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했다.

이날 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강저2단지 입주민 20여 명에게 스트레스 지수 측정과 심리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강저휴먼시아 2단지 여동욱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단지 입주민의 정신 건강 향상의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제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더 풍요롭고 행복한 충북 농업·농촌으로"

[충북일보] "사랑하는 고향으로 돌아온 만큼 충북 농업·농촌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한 발 더 뛴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와 더 큰 역할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는 이용선(54) 충북농협 총괄본부장은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 분명하게 이야기했다. 이 신임 본부장은 "많은 농업인께서 영농비용 상승과 소비부진,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 어려운 상황에서 농업인이 정성껏 생산한 농축산물이 더욱 좋은 가격에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충북농협의 운영 방향을 밝혔다. 이 본부장이 꼽은 올해의 농업 관련 숙원 사항은 △영농자재 보조 확대 △농업부문 조세감면 일몰기한 연장 등을 통한 농업인 실익 지원이었다. 지역 농·축협의 어려움 개선과 건전결산을 위한 현장지원 강화와 신용사업·경제사업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는 올해의 역점 사업으로 '농업소득 3천만 원'의 초석을 다지는 해라고 이야기했다. 이 본부장은 "지역 농축협과 함께 농업인 실익 증진을 위한 기반 확대가 최우선의 목표"라며 '로컬푸드 확대' '농업경영비 절감' '충북 축산업 발전'을 방안으로 삼았다. 그는 "농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