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양궁국가대표 김우진 부모 "코로나·폭염 속 금빛 희망주길"

옥천 고향 김의규·정양순씨 "도쿄올림픽 출전하는 아들 건강 걱정"
힘든 시기 국민에게 희망 쏘는 '금빛 과녁' 기대

  • 웹출고시간2021.07.21 18:39:57
  • 최종수정2021.07.21 18:39:57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양궁 간판 스타 김우진 선수의 고향인 옥천군 이원면 미동리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모 김의규·정양순 씨가 메달을 보이며 금메달 응원을 하겠다고 했다.

ⓒ 손근방기자
[충북일보] "코로나19와 폭염소식에 우진이 건강이 더 큰 걱정입니다."

도쿄올림픽 한국양궁국가대표로 출전한 김우진(29·청주시청) 선수의 고향인 옥천군 이원면 미동리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모 김의규(60)·정양순(53) 씨는 일본 코로나와 폭염 날씨 소식에 아들 건강을 더 걱정했다.

그러면서 김 선수 부모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 우진이가 금빛 사냥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올림픽 소식을 전해 주기를 간절히 바랬다.

코로나만 괜찮으면 이웃나라 일본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응원을 갔을 것이라고 아쉬워 했다.

특히 그는 5년 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금메달의 영광이 다시 재현됐으면 한다고도 했다.

당시 응원은 마을회관에서 주민들과 함께 했지만 이번엔 코로나19로 가족끼리 집에서 TV를 보며 조용히 승리의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김 선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양궁을 하던 형 김진묵(31) 씨를 따라 활을 처음 잡았다.

재미삼아 시작한 운동이지만 그는 남다른 집중력을 발휘해 불과 1년 만에 충북소년체전을 제패하면서 일찌감치 '신궁소리'를 들었다.

그러나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못해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했다.

김 씨는 "당시 형편이 너무 어려워 아들에게 변변한 운동화 한 켤레도 사주지 못했다"고 당시를 회고 했다.

그러나 교직에 몸담았던 큰 아버지 김덕중 씨와 국제농원을 운영하는 김덕규 씨 등의 든든한 후원에 힘입어 김 선수가 운동에만 전념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이 오늘의 세계적인 양궁선수를 있게 했다.

김 씨는 지금까지 우진이가 딴 메달을 장롱 속에서 꺼내 보이며 "이번에도 금메달을 따도록 기도를 하겠다"며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같은 이원출신 박경모 선수 메달과 함께 이원에 만들어지고 있는 조그마한 양궁기념관에 기증할 계획"이라고 했다.

어머니 정씨도 "그동안 훈련하느라 집에 한번 들르지 못했다"며 "일본으로 떠나기 전 공항에서 우진이와 어렵게 전화통화를 하며 건강하게 잘 싸우고 돌아오라고 격려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양궁은 도쿄올림픽 개막식과 함께 23일부터 도쿄 만 인근에 자리 잡은 유메노시마 파크양궁장에서 금메달 5개에 도전한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