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종필 전 안양FC 감독, 충주시민축구단 감독 선임

김종필 감독 '충주 컴백'

  • 웹출고시간2021.01.28 11:05:21
  • 최종수정2021.01.28 11:05:21
[충북일보] 축구 명장 김종필 감독이 녹색 그라운드로 돌아왔다.

충주시민축구단은 28일 제2대 충주시민축구단 감독으로 김종필 전 안양FC 감독을 새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계약기간은 2023년까지 3년이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충주험멜프로축구단 지휘봉을 잡았던 김 감독은 충주와 인연이 깊다.

험멜프로축구단과 2016년 안양FC 프로축구 감독으로 활약한 김 감독은 지도력을 인정받아 축구계에서 손꼽히는 명장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11번, 홍익대학교에서 4번 우승을 기록한 김 감독은 우승제조기로 알려진 축구계의 산 증인으로, 2002년 월드컵 4강의 주역 이영표 강원FC 대표가 김 감독의 애제자다.

시민축구단 측은 "프로 K1, K2 팀도 아닌 충주시민축구단(K4)을 흔쾌히 맡아준 김 감독에게 감사드린다"며 "시민축구단이 추구하는 팀컬러에 가장 적합한 인물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감독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김 감독은 "충주로 돌아오니 마음이 편하다. 제2의 고향 충주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내년 K3리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