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16.7℃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0.03.29 15:30:32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충남 야5당(민주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국민참여당 충남도당)은 친환경 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공동개최한다.

충남 야5당은 지난 회의를 통해 다음달 4월 2일(금) 14시에 천안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친환경 무상급식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를 주제로 6.2지방선거의 핵심화두로 떠오른 무상급식과 관련한 각 정당의 입장을 밝히기로 했다.

주제발표에서는 친환경무상급식충남연대(준) 안충섭 정책국장이 충남지역 학교급식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현 학교급식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발표한다.

지정토론 시간에는 패널로 참여한 야5당 관계자들이 친환경 무상급식과 관련한 각 정당의 입장과 상호토론을 가질 예정이며, 무상급식을 바라보는 관점, 친환경 급식, 예산확보 방안, 조례제정, 지역순환경제 등에 관해 토론한다.

충남 야5당은 토론회를 통해 공동성명서를 채택하고 언론광고 및 공동캠페인 등 친환경 무상급식이 실현될수 있도록 공동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친환경 무상급식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뜨거운 감자고 되고 있는데 정부와 여당은 '사회주의 발상'이니 '포퓰리즘'이니 하면서 무상급식에 대해 반대하고 있는 반면 야5당은 친환경 무상급식을 공통공약으로 내세울 것을 천명하고 있다.

충남/함학섭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