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동두천 19.9℃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이틀째 즐길거리 풍성

23일 컨퍼런스·유튜버 현장강좌 등 진행

  • 웹출고시간2019.10.23 16:12:17
  • 최종수정2019.10.23 16:14:46

개그우먼 이국주 씨가 23일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KTX오송역을 찾아 '이국주의 뷰티 스타일링'을 주제로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충북일보 신민수기자] 23일 개막 이틀째를 맞은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축제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최근 연구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트렌드인 맞춤형 화장품 제도 도입에 따른 선제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서원대학교가 주관한 '5회 국제 바이오코스메틱 컨퍼런스'가 KTX오송역 2층 컨벤션홀에서 화장품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앞으로 남은 엑스포 기간 동안 컨퍼런스가 네 차례 더 열릴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24일(오후 1시 30분~6시) 천연 유기농 화장품 국제컨퍼런스 △24일(오후 2~5시) 할랄인증 설명회 △25일(오후 3~6시) 2019 코스메틱 콘서트 △26일(오전 10시~오후 4시) 중국위생허가 세미나 등이다.

평균 30만 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들도 이날부터 엑스포가 끝나는 26일까지 현장을 찾아 강연을 펼친다.

23일 코미디 빅리그 '국주의 거짓말'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우먼 이국주 씨가 '이국주의 뷰티 스타일링'을 주제로 관람객들과 소통했다.

이어 24일엔 유튜브 채널 '뷰티 시크릿 가든'에서 활동 중인 유튜버 민가든 씨가 '기초제품 어떻게 쓰고 계세요'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한다.

25일에는 유튜버 소윤 씨가 '나에게 어울리는 화장법 찾기'를 주제로, 26일에는 뷰티크리에이터 에이블리 씨가 '섀도우 팔레트 완벽 활용법'을 주제로 관람객들과 만난다.

이 외에도 참여기업의 제품 홍보와 시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충북을 아시아 최고 바이오 혁신 허브로"

[충북일보]"설립 초기 바이오산업 기반 조성과 인력양성에 집중하고, 이후 창업과 경영지원, 연구개발, 글로벌 협력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지역 바이오산업 핵심 지원기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지난 2011년 충북도가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산업과 인력을 연결하기 위해 설립한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올해로 설립 14년을 맞아 제2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의 사령탑 이장희 원장은 충북바이오산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바이오산학융합원의 과거의 현재의 모습을 소개하면서 야심찬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 원장은 "바이오 산업 산학협력과 연구개발 정보를 연결하는 허브기능을 수행하는 바이오통합정보플랫폼 '바이오션(BIOTION)'을 운영하며 청주 오송을 중심으로 한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며 "크게 기업지원과 인력양성 두 가지 축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산학융합원의 고유 목적인 산학융합촉진지원사업을 통해 오송바이오캠퍼스와 바이오기업간 협업을 위한 프로젝트LAB, 산학융합 R&D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을 수행하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