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동두천 -15.9℃
기상청 제공

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

환경을 위한 분리배출, 시니어 자원분리배출지원단이 실천

  • 웹출고시간2023.08.20 13:57:41
  • 최종수정2023.08.20 13:57:41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시니어 자원분리배출지원단 단원들이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을 위한 분리수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충북일보]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가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운영 중인 시니어 자원분리배출지원단이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을 위한 분리수거 캠페인을 오는 23일까지 진행 중이다.

시니어 자원분리배출지원단은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에서 관리인력이 없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해소하고자 추진된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제천시와 연계해 지역 내 6곳에 분리배출 대를 설치하고 노인 일자리 인력을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분리배출 대가 설치된 남천, 서부, 신백, 중앙, 청전, 하소동 총 6곳에서 진행되며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 안내 팜플렛 안내, 만족도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주변 환경 실태조사와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으로 이전과 달라진 환경에 관한 조사와 시범사업인 시니어 자원분리배출지원단의 지속성과 사업의 확장에 대한 의견을 묻는 조사가 진행되며 조사에 참여하시는 지역주민의 한해 홍보 물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에서 좋은 취지의 지원단을 통해 분리배출, 탄소중립에 앞장서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과 탄소중립의 필요성 등이 관내 주민들께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네티즌의견 0

Guest
0 / 300 자
선택된 파일 없음 파일 선택
등록하기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