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들 취업처 발굴 온 힘

바이오 기업 ㈜동구바이오제약, ㈜코피텍과 산학협력
각 3명씩 학생 채용 약정… 기업맞춤반 운영 예정

  • 웹출고시간2023.11.22 16:55:52
  • 최종수정2023.11.22 16:55:52

류영목(오른쪽)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과 김종문 ㈜동구바이오제약 생산본부장이 22일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충북일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힘쓰고 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동구바이오제약, ㈜코피텍과 산학협력을 맺고 각 3명씩 학생 채용을 약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은 1983년 6월 설립된 피부·비뇨기 관련 치료제 부문에서 높은 입지를 바탕으로 피부과 시장에서 처방 매출액 1위를 하는 업계 최고의 기업이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추출킷 'SmartX'를 출시해 식품의약안전처(KFDA), 미국 식품의약국(FDA), CE(유럽 적합성) 인증 등을 획득했다.

이 기업은 전문의약품, 줄기세포, 의약품 전문 생산사업(CMO), 헬스케어, 코스메슈티컬까지 안정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했으며, cGMP(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수준의 최첨단 생산설비 및 R&D센터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류영목(오른쪽)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과 이경호 ㈜코피텍 대표이사가 22일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코피텍은 2017년 6월 설립된 코팅기제 전문업체이다. 수입 코팅기제가 우세한 국내 건강기능식품·의약품 시장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탭쉴드(Tabshield)'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탭쉴드'는 국내 120여 개 제약사와 20여 개 건강식품제조사에 공급 중이며 국산 코팅기제 최초로 미국과 캐나다의 건강식품업체에 수출 중이다.

류영목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과 인턴십,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 높은 수준의 현장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회사의 요청에 따라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맞춤반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동구바이오제약, ㈜코피텍 포함 152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맺었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12명으로서 3학년 재학생(102명)기준으로 502%의 취업처를 확보했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경찰의날 특집 인터뷰 - 윤희근 경찰청장

[충북일보] 충북 청주 출신 윤희근 23대 경찰청장은 신비스러운 인물이다. 윤석열 정부 이전만 해도 여러 간부 경찰 중 한명에 불과했다.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총경)실에서 만나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게 불과 5년 전 일이다. 이제는 내년 4월 총선 유력 후보로 거론된다. ◇취임 1년을 맞았다. 더욱이 21일이 경찰의 날이다. 소회는. "경찰청장으로서 두 번째 맞는 경찰의 날인데, 작년과 달리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기에 감회가 남다르다. 그간 국민체감약속 1·2호로 '악성사기', '마약범죄' 척결을 천명하여 국민을 근심케 했던 범죄를 신속히 해결하고,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건설현장 불법행위' 같은 관행적 불법행위에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으로 법질서를 확립하는 등 각 분야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만들어졌다. 내부적으로는 △공안직 수준 기본급 △복수직급제 등 숙원과제를 해결하며 여느 선진국과 같이 경찰 업무의 특수성과 가치를 인정받는 전환점을 만들었다는데 보람을 느낀다. 다만 이태원 참사, 흉기난동 등 국민의 소중한 생명이 희생된 안타까운 사건들도 있었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게 된 일흔여덟 번째 경찰의 날인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