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한국공예관, 첫 청소년 공예학교 강좌 수강생 모집

가죽·금속·유리 3개 강좌 56명 모집
오는 16일까지 선착순 모집

  • 웹출고시간2023.06.06 14:23:40
  • 최종수정2023.06.06 14:23:40
[충북일보]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오는 16일까지 '시민공예학교 - 청소년 강좌'에 함께할 청소년 수강생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공예학교'는 공예관이 20년 동안 운영해온 대표 교육 프로그램 시민공예아카데미의 후속으로, 청소년 대상 공예강좌가 개설된 건 처음이다.

공예관은 이번 청소년 강좌에서 공예에 대한 이해와 인식 확산, 공예와 관련된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구축했다고 한다.

강좌는 오는 24일 개강해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문화제조창 본관 4층 공예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가죽·금속·유리 총 3가지 강좌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운영한다.

가죽 강좌는 손바느질을 통해 마음을 관찰하며 능동적 사고와 자아를 기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금속 강좌에서는 금속 장신구와 모빌 제작을 통해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유리 강좌에서는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스테인드글라스 제작으로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역량을 키우게 된다.

모든 강좌는 주 1회 3시간씩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좌별 모집 인원은 8~10명 내외로 총 56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공예에 관심 있는 만 14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료는 모든 강좌가 무료다. 단 재료비 5만 원은 수강생이 부담한다.

첫 청소년 공예학교에 입학하고 싶은 청소년은 오는 16일까지 공예관 홈페이지(www.cjkcm.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예관은 "이번 청소년 강좌는 손길과 마음이 깃든 공예가 얼마나 우리 삶에 밀접하고 또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지 느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공예작업을 통해 자기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고 미래에 대한 새로운 꿈을 탐색하는 기회를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806·1813)로 하면 된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