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제6회 청소년 정책 제안 콘서트 공모

청소년이 직접 필요한 정책 제안, 시 사업으로 추진

  • 웹출고시간2023.06.01 15:04:48
  • 최종수정2023.06.01 15:04:48

제천시가 제천시청소년센터 주관으로 '제6회 제천시 청소년 정책제안콘서트 공모전' 제안을 받는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제천시청소년센터 주관으로 '제6회 제천시 청소년 정책제안콘서트 공모전'을 진행하며 오는 15일까지 제안을 공모한다.

지역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 권익을 증진하고자 청소년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이번 공모는 지역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불편 사항을 청소년의 관점에서 분석한 해법을 듣고 참신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시에 주소를 둔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2~4명)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제천시청 여성가족과(내토로 295, 3층), 제천시청소년센터(제일고 사거리)에 방문하거나 이메일(taehun339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3일에는 제천시청소년센터 4층에서 청소년 정책학교 특강도 진행된다.

문은주 충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이 이 자리에서 공모전 지원서류 작성법, 청소년 정책 이해, 정책 제안 도입사례 등을 중점 강의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누리집(jecheon.go.kr)을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641-5472), 제천시청소년센터(641-6074)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6월 내 본선 진출팀이 가려지고 추후 7월께 본선 진출팀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을 거치면 8월 중 최종 프레젠테이션(PPT) 발표와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 우수 등 총 5팀 이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훈격은 모두 제천시장상으로 대상은 50만 원, 최우수 30만 원, 우수 20만 원, 장려 10만 원 등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또한 청소년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참신한 정책을 기대하며 제안된 정책은 적극적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가 이 정책 제안 콘서트로 발굴한 사업은 '청전지하상가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2019 제안)'이 '제천시청소년꿈뜨락'으로, '청소년수당 정책(2021 제안)'이 2022년 3월부터 '제천시청소년꿈모아바우처' 사업으로 반영돼 각각 시행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