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수안보면 지사협, 교육기부 공모사업 추진

건국대 글로컬캠 학생소모밈 'L.O.V.E'와 협업

  • 웹출고시간2023.06.01 16:08:20
  • 최종수정2023.06.01 16:08:20
[충북일보] 충주시 수안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마을복지사업으로 추진 중인 '교육과 돌봄으로 정착하는 수안보면 만들기' 사업을 1일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첫 번째 사업으로 진행된 '과학과 친구되기' 프로그램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생명공학과 학생 소모임인 'L.O.V.E'와 수안보지역아동센터,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가 함께 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지역 내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일상 속 숨겨진 과학 원리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일형 수안보지역아동센터장은 "수안보까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상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순원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장은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낯설음을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양병운 위원장은 "대학생들과 함께 과학 실험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진지했다"며 "이번 활동이 지역 대학의 학생들과 아동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과 친구되기'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함성소리' 공모에 2개 지역아동센터와 대학생 소모임이 함께 참여해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까지 주 1회 총 4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5.장부식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

[충북일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이 있다. 국내 시장에 '콜라겐'이라는 이름 조차 생소하던 시절 장부식(60) 씨엔에이바이오텍㈜ 대표는 콜라겐에 푹 빠져버렸다. 장 대표가 처음 콜라겐을 접하게 된 건 첫 직장이었던 경기화학의 신사업 파견을 통해서였다. 국내에 생소한 사업분야였던 만큼 일본의 선진기업에 방문하게 된 장 대표는 콜라겐 제조과정을 보고 '푹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한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에게 해당 분야의 첨단 기술이자 생명공학이 접목된 콜라겐 기술은 어릴 때부터 꿈꿔왔던 분야였다. 회사에 기술 혁신을 위한 보고서를 일주일에 5건 이상 작성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웠던 장 대표는 "당시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 기업으로 선진 견학을 갔다. 정작 기술 유출을 우려해 공장 견학만 하루에 한 번 시켜주고 일본어로만 이야기하니 잘 알아듣기도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 견학 때 눈으로 감각적인 치수로 재고 기억해 화장실에 앉아서 그 기억을 다시 복기했다"며 "나갈 때 짐 검사로 뺏길까봐 원문을 모두 쪼개서 가져왔다"고 회상했다. 어렵게 가져온 만큼 성과는 성공적이었다. 견학 다녀온 지 2~3개월만에 기존 한 달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