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기적의도서관, 꿈다락문화예술학교 3년 연속 선정

스토리텔링형 입체적 미디어 융합 예술 놀이로 구성·운영

  • 웹출고시간2023.03.21 13:22:58
  • 최종수정2023.03.21 13:22:58

제천기적의도서관이 지난해 운영한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꿈다락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한 학생 등이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기적의도서관이 (재)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와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2023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꿈다락문화예술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올해로 3년째 운영하는 이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이뤄진다.

지난 2년간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 평면적 미술 활동에서 더 나아가 올해는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등 입체적 미디어융합 예술놀이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결을 위해 어린이들의 예술적 관점을 통해 완성한 작품들을 도서관 안팎에 상시 개방하는 'Miraclelib=Gallery'를 운영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적의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예술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감수성이 함께 성장할 것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는 등 임무를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도서관에서는 상반기 초등 4~6학년, 하반기 초등 1~3학년을 각각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이외 자세한 사항은 제천기적의도서관 누리집(kidslib.org)을 참고하거나 전화(644-1215)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