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전 공직자 대상 독서 활동 전개

직무 서적 독서 전문성 함양, 독서노트 모음집 공유 행정 품질 향상 기대

  • 웹출고시간2023.03.21 17:32:27
  • 최종수정2023.03.21 17:32:27
[충북일보] 단양군이 공직자 개인의 의식 향상을 꾀하고 직무 분야별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전체 공직자가 참여하는 독서 활동을 전개한다.

직무 분야 전문 서적 독서 활동은 읽은 것을 기록하고 정리해 지식을 체화하고 조직 내 공유 활동을 통해 집단 지성이 이끄는 선진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군의 이 같은 독서 활동 배경에는 김문근 군수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김 군수는 이달 초 지시사항을 통해 전 공직자들이 직무 관련 전문 서적을 읽으며 전문성을 함양하고 정리를 통해 직원들 상호 간에 공유하는 기회를 얻자고 제안했다.

그는 "나를 만든 것은 동네 도서관이다", "독서는 남이 고생한 것을 갖고 쉽게 자기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며 빌 게이츠와 소크라테스의 말을 인용하기도 했다.

군 공무원은 팀별로 도서 1권 이상을 신청하고 부서별 2명 이상 독서 노트 작성자를 정해 6월 초까지 5매 이상 10매 이하의 독서 노트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6월 중순까지 제출된 독서 노트에 대해 서류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 포상금은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을 각각 지급하며 수상자를 제외한 독서 노트 제출자 모두에게는 3만 원의 도서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군은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수상자들에게 해외연수 시 가점을 부여하고 부서별 자체 평가 가점과 5시간의 개인별 상시 학습을 추가로 인정해 줄 계획이다.

향후 직원들이 제출한 독서 노트로 모음집을 제작해 군 산하 모든 부서에 배부하고 연설문과 보고서 작성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행정의 품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김 군수는 "하버드 대학교의 졸업장보다 독서 습관이 더 중요하다"며 "군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공직자들에게 독서 활동은 매우 중요하니 이번 독서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