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2.10.13 09:52:19
  • 최종수정2022.10.13 09:52:19

남자 테니스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세종시청팀. 왼쪽부터 신산희, 홍선찬, 남지성 선수.

[충북일보] 세종시가 전국체전 사상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중이다.

울산에서 열리고 있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세종시 선수단은 13일 현재 25개 메달을 차지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세종시 소속 테니스팀은 지난 12일 울산 문수테니스장에서 열린 테니스 남자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내 최정상 팀을 입증했다.

세종시청 테니스팀은 결승전에서 대전광역시(산업은행팀)를 2대 0으로 꺾고 남자단체전 1위를 차지했다.

남자 테니스 일반부 단식 우승을 차지한 이덕희 선수.

또한 지난 11일 이덕희 선수는 정영훈(충북)을 6-3, 6-4로 꺾고 일반부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이덕희 선수는 "오랜만에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했는데 우승까지 차지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프트테니스 여자일반부 개인복식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문혜경(왼쪽), 임진아 선수.

이밖에 지난 9일 소프트테니스 여자일반부 개인복식(문혜경, 임진아)과 지난 11일 육상 남자일반부 1만m(박민호), 태권도 남자대학부 -63㎏급 등에서 모두 5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8일에는 사격 남자일반부 스탠다드권총에서 이건혁 선수가 582점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 메달사냥의 포문을 열었다.

세종시선수단의 선전은 전 종목으로 이어졌다.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던 스포츠클라이밍 김자인 선수의 은메달을 필두로 남자일반부 조승운 선수가 은메달, 김한울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도쿄올림픽 사격 여자 25m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던 김민정 선수는 여자 일반부 공기권총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연고협약팀 코오롱 육상팀은 남자일반부 5천m와 1만m에서 금1, 은2, 동1을 획득하며 선전을 이어갔다.

단체전 종목에서는 축구 여자일반부에서 세종스포츠토토가 3위를 차지했고 배구 남자대학부에서는 홍익대가, 소프트테니스 여자일반부 개인단식과 단체전, 세팍타크로 남자고등부 단체전에서도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펜싱, 수상스키, 보디빌딩 등에서도 각각 메달을 획득하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선전을 펼쳤다.

최민호 시장은 "묵묵히 훈련해 각종대회에서 항상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과 이들을 잘 이끌어준 지도자분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대회기간 동안 흘린 땀이 헛되지 않도록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