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이사, 50회 상공의 날 '산업부 장관 표창'수상

모범상공인 부문,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이사·박병서 ㈜일신웰스 대표이사
모범관리자 부문, 김태윤 삼화전기㈜ 상무이사·이춘구 ㈜굴드펌프 총무부장

  • 웹출고시간2023.03.15 17:50:56
  • 최종수정2023.03.15 17:50:56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이사, 박병서 ㈜일신웰스 대표이사, 김태윤 삼화전기㈜ 상무이사, 이춘구 ㈜굴드펌프 총무부장

[충북일보]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이사, 박병서 ㈜일신웰스 대표이사, 김태윤 삼화전기㈜ 상무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청주상공회의소는 15일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이춘구 ㈜굴드펌프 총무부장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받았다.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이사는 매출의 10% 이상을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등 도전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광부품 개발·Laser용 표면조도 처리 기술·파면 보상 기술 등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국가 광학 기술력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으며, 이스라엘 시장 매출 200만 달러를 달성하는 등 국내 광학 분야 발전을 이끌었다.

박병서 ㈜일신웰스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 생물전환공정을 활용한 가소제 양산 기술을 개발하고, 공정을 개선함으로써 국내 식품 안정성 확보에 크게 일조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식물성 가소제 시장의 90% 이상, 20여개의 국가에 확보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식품·산업 분야의 성장동력을 구축했다.

김태윤 삼화전기㈜ 상무이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인재 채용과 향토기업 공헌활동을 통해 코로나 위기극복과 지역산업발전을 선도했다.

이춘구 ㈜굴드펌프 총무부장은 화학제품 사용등록제 실시, 안전 순찰자 제도 도입 등을 통해 5년간 'Zero Accident'를 달성하며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에 크게 공헌했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상공의 날' 행사는 상공업 진흥과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경제계 행사로, 청주상공회의소는 매년 지역 경제성장,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기업 돋보기 1. 이을성 SSG에너텍 대표

[충북일보] 건물에 발생하는 화재는 곧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 최근 대전 한국타이어 공장의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대량의 타이어가 타며 가연 물질이 나온 것도 화재 진압 어려움의 원인이었지만 공장의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구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대형 화재 발생 시 피해를 키우는 요인으로 꼽혀 온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 제한 건축법 개정안이 지난해 2월 11일 본격 시행됐다. 개정안에 따라 건축물 내·외부의 마감재와 단열재, 복합자재 심재 모두 화재 안전성 확보가 의무화됐다. 강화된 법 개정으로 준불연·불연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충북도내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앞서나가는 기업이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SSG에너텍은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의 건축자재를 개발·제조하는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IP패널(Insulation Panel: 동적내진설계용 준불연단열일체형 패널)'은 마감재와 단열재를 일체화한 외단열 마감 패널이다. 이을성(59) SSG에너텍 대표는 "단열·내진·준불연 세 가지 성능을 충족하면서 일체화된 단열·마감재는 SSG에너텍이 유일하다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