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교육지원청, 제27회 충주학생과학캠프 성료

과학적 소양·지식과 탐구 능력, 창의력 키우기

  • 웹출고시간2023.08.08 17:20:51
  • 최종수정2023.08.08 17:20:51
[충북일보] 충주교육지원청이 8일 과학적 소양·지식과 탐구 능력,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제27회 충주학생 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 초·중학생 70명을 대상으로 대전 넥스페리움과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 미래과학 기술 체험과 해양생물 탐사, 가상현실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넥스페리움에서 진행된 체험활동에서는 카이스트 교수진이 개발한 인공위성의 핵심 요소 체험, 인간의 신체와 생각을 챙기는 전시물 관람, 도시와 산업 환경의 혁신을 가져올 AI기반 스마트기술과 조별 미션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이해하고 탐구력과 창의융합적 문제해결력을 함양했다.

또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 진행된 체험활동에서는 미디어아트와 300여 종 3만여 마리 생물 콜라보의 탐사, 5D·VR을 통한 가상현실 체험, 수중발레 공연 관람과 바닷속 생물 표현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과학적 경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발달한 과학 기술을 체험하고 다양한 바다생물을 관찰하며 과학에 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며 "특히 혼자가 아니라 친구들과 협력해 미션을 해결하는 활동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심선보 교육장은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함양하고 탐구와 공동체 활동을 통해 탐구력과 창의융합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