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여름 단양 수상 페스티벌, 태풍 카눈 영향 '잠정연기'

관광객과 지역 주민의 안전 최우선 고려 긴급회의에서 결정

  • 웹출고시간2023.08.08 14:18:27
  • 최종수정2023.08.08 14:18:27

김문근 단양군수를 비롯해 김대열 단양문화원장, 관련기관 관계자 등이 긴급회의를 갖고 수상 페스티벌 연기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이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한여름 단양 수상 페스티벌을 잠정 연기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단양읍 상진 계류장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한여름 단양 수상 페스티벌'을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주 태풍 '카눈'이 우리나라로 북상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폭우와 강풍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돼 8일 긴급회의를 열었다.

이날 긴급회의는 김문근 단양군수를 비롯해 김대열 단양문화원장, 관련기관 관계자 등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만장일치로 축제 연기를 결정했다.

태풍 '카논'의 북상으로 새만금 잼버리 대회가 중단된 상황에서 행사 진행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한 것.

특히 단시간에 폭우가 내리면 충주호 수위 상승과 급류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과 태풍으로 인한 시설물 파손이 우려돼 수상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군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축제 연기 안내를 공지하고 향후 축제 일정은 회의와 합의를 거쳐 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이번 연기를 결정했다"며 "연기된 기간 행사를 빈틈없이 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