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육거리소문난만두 '백년가게' 선정

매일 직접 반죽한 피로 만두 빚어 판매
전통 엿 제조 음성 장수식품 '백년 소상공인' 지정

  • 웹출고시간2023.08.31 17:10:12
  • 최종수정2023.08.31 17:10:12
[충북일보] 청주 육거리소문난만두와 음성 장수식품이 각각 충북지역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으로 각각 선정됐다.

31일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백년가게로 선정된 육거리소문난만두는 육거리종합시장에서 만두와 샐러드빵, 도넛과 꽈배기 등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주메뉴는 직접 빚은 만두다. 만두피는 매일 직접 반죽하고 만두소는 당면과 두부를 만두소에 넣지 않아 풍부한 육즙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재료는 육거리시장 내에서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등 단순한 만둣집이 아닌 육거리의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는 점포로 평가됐다.

백년 소공인에 선정된 장수식품은 한국의 전통식품인 엿을 제조하는 업체로 정직과 신용을 경영철학으로 운영하고 있다.

변화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기존 제품을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전통 간식으로 정체성을 잃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백년가게와 백년 소공인이 추가로 선정되며 도내 백년가게는 90개사, 백년소공인 36개사로 늘었다.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은 경영자의지, 차별성, 시회공헌,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성을 인정받은 지역 명품소상공인으로, 백년가게·백년소공인으로 지정되면 중기부로부터 인증현판과 성장스토리가 담긴 스토리보드를 제공 받으며 판로, 시설개선,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또한 판로확대를 위해 온라인플랫폼 입점, 기획전 개최 등 온라인 판로개척과 밀키트 매장 입점, 전시회·박람회 참가 등도 지원된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