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괴산군-음성군, 공동화장시설 건립추진 양해각서 체결

장사시설 확충 공동 대응 기틀 마련

  • 웹출고시간2023.08.30 16:34:49
  • 최종수정2023.08.30 16:34:56

충북도내 중부 3군인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이 공동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송인헌 괴산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충북일보] 충북도내 중부3군이 공동화장시설 건립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음성군은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진천군, 괴산군과 공동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송기섭 진천군수,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서 이들은 공동화장시설 건립에 대한 상호협력과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공동화장시설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화장시설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화장시설이 없어 관외시설 이용으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큰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3개 군이 참여해 건립계획을 추진해 왔다.

3개 군은 공동 화장시설이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 이행과 사업비 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민간이 주도하는 공동추진위원회를 꾸려 후보지 공개 모집 등 세부 운영규정 등에 관해 협의하기로 했다.

향후 공동화장시설 설치 및 운용 조례 제정 등을 추진해 후보지 공모, 타당성 분석과 환경성 검토, 대상지 선정 기준, 공동추진위원회 구성 등을 규정할 계획이다.

3군 관계자는 "화장시설 공동 추진으로 장사시설 부족 문제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건립·운영비용의 막대한 예산을 절감해 주민복지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