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송의 아름다움 깨울 SNS '코아 서포터즈' 날갯짓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서포터즈 발대식 열려

  • 웹출고시간2012.08.26 14:52:05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홍보할 공식 서포터즈인 '코아 서포터즈' 발대식이 24일 열렸다.

2013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홍보 후원하는 서포터즈가 공식 출범했다.

26일 충북도에 따르면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4일 2층 회의실에서 충북 오송의 아름다움을 깨울 SNS '코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SNS 전문가인 윤영한 서포터즈가 홍보교육 강사로 나와 SNS 블로그 연동 게재, 기사작성 요령 및 위기대응 등을 서포터즈와 조직위원회 직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했다.

SNS '코아 서포터즈'는 도내 충청대학교 피부미용학부 10명, 주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10명과 전국의 SNS 전문가 및 화장품·뷰티 애호가 26명 등 총 46명으로 구성됐다.

박람회조직위는 코아 서포터즈의 왕성한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자체심사를 통해 블러그 우수기사(포스팅) 원고료 5만 원 상당 지급 등 도움 줄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고세웅 사무총장은 이날 "답습이 아닌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차별화된 박람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5대 전략을 내놓았다. △직원들의 사고를 공무원 마인드에서 경영자 마인드로 전환 △전시장의 하드웨어적인 측면부터 명품 설계구조 △24일간 반복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다양성 추구 △연령, 세대, 지역을 초월해 다함께 참여 및 체험할 수 있는 장터 마련 △역사적인 자료의 현대화 및 디지털화를 통한 전시로 흥미유발과 IT 강국 연출 등 5대 전략이다.

한편,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는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을 주제로 충북도와 청주시, 청원군이 공동 개최해 내년 5월 3일부터 26일까지 KTX 오송역 일원에서 열린다.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