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우리가족 힐링캠프' 운영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가족힐링 프로젝트

  • 웹출고시간2023.07.23 13:56:12
  • 최종수정2023.07.23 13:56:12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운영한 '우리가족 힐링캠프' 참여자들이 도자기 체험으로 가족들만의 도자기 그릇을 만들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가족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 가족캠프는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과 소통, 공감 프로젝트를 통해 가족의 건강한 관계를 도모하고 일상생활 중 지친 심리를 회복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이들은 도자기 체험으로 가족들만의 도자기 그릇을 만들었으며 숲 체험을 통해 숲을 거닐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고 저녁에는 캠프파이어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단합하며 힐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가족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건강한 소통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같은 가족 캠프의 활동들을 통해 가족은 각자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며 함께하는 것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끼고 심리 회복의 기회를 열었다.

이번 가족 캠프에 참여한 단양초 한 학생은 "부모님과 같이 재밌는 활동을 하며 다양한 이야기도 나누게 돼 행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수 단양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은 교육 현장에서의 노력과 부모님의 협력, 그리고 가정에서의 평화가 함께 이뤄질 때 더욱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