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유진테크놀로지·엔켐, 대통령 폴란드 경제사절단 동행

충북 2차전지 핵심기업

  • 웹출고시간2023.07.13 15:09:56
  • 최종수정2023.07.13 15:09:56
[충북일보] 충북 2차전지 관련기업 유진테크놀로지와 엔켐이 13일 윤석열 대통령 폴란드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최근 윤 대통령 폴란드 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89개사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사절단은 대기업 24개, 중소·중견기업 41개, 공기업·기관 17개, 경제단체 및 협·단체 7개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 대통령의 이번 폴란드 공식방문은 2009년 이후 14년 만이다. 한국과 폴란드는 수교 35주년이자,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10주년을 맞이해 그 의미를 더한다.

사절단은 첨단·에너지·인프라·방산 등 폴란드 맞춤형 양국 산업 협력에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 신재생에너지·배터리·모빌리티·인프라 등 미래 유망 분야 기업들이 상당한 비중(63%)을 차지한다.

이가운데 청주에 본사를 둔 유진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제조에 사용되는 정밀금형, 공정 기계부품, 리드텝, 자동화 장비를 제작·판매하는 기업이다.

2차전지 제조사에 생산설비를 납품하는 자동화장비 업체들이 주요 고객사로, 전기차에 장착되는 중대형 전지분야 전기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실적 상승을 보이고 있다.

주요 거래처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 이차전지 제조사다.

유진테크놀로지는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에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제천 소재 엔켐은 2차전지 4대 핵심소재 중 하나인 전해액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세계 최초 2세대 전기차용 전해액 사업화에 성공했다.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CATL 등 글로벌 탑 배터리 제조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폴란드에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경제사절단은 전국경제인연합회와 폴란드투자무역공사(Polish Investment and Trade Agency)가 주관하는 한-폴란드 비즈니스 포럼과 MOU 체결식에 참여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무역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해 양국 경제와 산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간다.

또한 폴란드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인들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비즈니스 확대의 기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