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27 13:00:22
  • 최종수정2023.08.27 13:00:22

충주학생위원회 학생들이 심선보 충주교육장과의 만남을 갖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학생위원회는 최근 심선보 충주교육장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이 자리는 각 학교의 학생자치 운영 개선방안과 제안사항을 토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는 충주 교육정책 수립의 학생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4차시의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 학생의 민주시민 역량 강화와 의사결정 참여를 통해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만들어지도록 학생 개인의 영향력을 키우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다.

행사에는 충주학생위원, 각 학교 학생 중 희망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학생자치 운영사례를 나누며 학교 사업을 공유하고 어려웠던 점이나 제안사항을 공유했다.

또 교육장과의 질의 응답시간에는 교육장의 초등학교 생활을 묻는 가벼운 질문에서부터 작은 학교 활성화 방안과 같은 다양하고 무게 있는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이후 토론시간에는 충주 교육의 방향, 충주 학생자치에 대한 지원 방안 등 중요한 당면 과제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를 만들었다.

행사를 주관한 국원고 이병준 학생은 "추진위원단을 만들어 사전에 협의를 하면서 준비했다"며 "시행착오를 겪기도 하고 여러 사정으로 준비가 미흡한 것 같아 아쉽긴 하지만 학생위원들이 주관해 운영한 행사라서 너무 뜻깊다"고 말했다.

심 교육장은 "학생들의 충주 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민주시민의식이 뛰어나다는 것을 느끼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학생들과 이런 기회를 자주 함께하면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정책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