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8.21 13:26:33
  • 최종수정2023.08.21 13:26:33

최재형(왼쪽) 보은군수가 지난 19일 시범 운영하는 보은 국민 여가 캠프장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보은 국민 여가 캠프장을 지난 19일에 이어 오는 26일에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다음 달 보은 국민 여가 캠프장 개장을 앞두고 이용객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19일 군내 한 부모와 장애인 가정 등을 대상으로 시설을 시범 운영했다.

또 오는 26일 한 차례 더 시범 운영한다.

군은 앞서 지난 10~14일 군내 한 부모·장애인·다문화 가정 10팀과 전 국민 20팀 등 1·2차 시범 운영 참가자 30팀씩을 모집했다.

이 캠프장은 늘어나는 산림휴양과 캠핑 수요에 맞춰 글램핑 10곳, 오토 캠핑 23곳, 산책로 등을 갖췄다.

앞으로 카라반 사이트와 어린이 야외 놀이터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최재형 군수는 지난 19일 캠프장을 방문해 이용객들과 화로에 옥수수, 감자, 고구마 등을 함께 구워 먹으며 시설 이용에 불편한 사항 등을 청취했다.

최 군수는 "시범 운영을 통해 나타난 불편 사항들을 개선할 것"이라며 "캠핑 인구를 군으로 많이 유입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