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13회 제천 의림지 전국 사진 촬영대회 개최

10월 9일 오전 10시 의림지 수변 무대에서 열려

  • 웹출고시간2023.10.09 14:26:10
  • 최종수정2023.10.09 14:26:10

2021년 열린 제12회 청풍호반 사진촬영대회에서 많은 작가들이 모델을 중심으로 촬영하고 있다.

ⓒ 제천시
[충북일보]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제천지부가 9일 오전 10시 의림지 수변 무대에서 '제13회 제천 의림지 전국 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촬영대회에는 지역 예술단체와 세명대 연극과 학생들이 가야금, 화선무, 농악대, 어우동, 벼 베기 시연까지 연출할 예정이며 의림지역사박물관 세미나실에서는 제천 전국 사진 강좌가 열려 전국 사진 애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사협 제천지부는 이번 행사에 참가자들의 창조적인 시각과 예술성으로 아름다운 순간을 담아내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의림지가 풍부한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유산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알려져 이번 사진 촬영대회에 참가자들이 의림지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매력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작품을 구상하고 제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서윤 지부장은 "각 작품의 기술적 완성도, 시각적 표현력, 메시지 전달력과 원본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제천을 알리는 동시에 사진 예술의 가치와 문화유산에 관한 관심 확대에 이바지하고 참가자들에게는 창작 활동과 상호 교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예술향상과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13회 제천 의림지 전국 사진 촬영대회 접수 마감은 10월 30일(소인 유효)이며 작품접수 마감 후 공개심사를 거쳐 시상식 등 성공적인 마무리와 함께 우수 작품은 전시와 출판물 등 다양한 형태로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촬영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