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협 대학생 인턴십 성료

38명 8주간 금융협동조합 업무 경험

  • 웹출고시간2023.08.27 14:25:35
  • 최종수정2023.08.27 14:25:42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이 지난 24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열린 가운데 인턴십을 마친 대학생들이 수료증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충북일보] 신협중앙회는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인재들의 8주간의 여정을 기념하는 수료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수료식은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등 신협 임직원과 대학생 인턴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대학생 인턴 38명은 지난 6월 선발된 후 △통장· 체크카드 발급, 집금 등 수신 실무 체험 △여신 실무 체험 △조합원 관리 및 온뱅크 관련 업무 수행 △조합 자체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했다.

대학생 인턴십 대표로 선발된 권순현 학생(동작신협)은 "신협 인턴십을 통해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금융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며 "신협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이해할 기회를 제공해 준 신협과 멘토로 많은 가르침과 도움을 준 동작신협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2개월이란 기간이 금융업의 모든 것을 경험하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넓히고 앞으로 커리어 발전에 도움 되는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말한 뒤 "청년층에게 신협을 알리고 직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제도를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