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3.08.18 19:54:54
  • 최종수정2013.08.18 19:54:54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81개국 참가확정

○…조정대회 엔트리 접수 마감 결과 73개국과 총회 참가 8개국 등 총 81개국이 참가.

대륙별로 유럽 31개국, 아시아 18개국, 아프리카 11개국, 아메리카 10개국, 오세아니아 3개국으로 선수단 1천700여명이 참가.

총회 참석국은 미얀마, 터키 등 8개국 참가.

조정대회 조직위원회는 아시아에서 2번째로 열리는 대회로 아시아 국가의 조정 참여를 유도하는데 기여한다고 평가.

조정경기장 주변 꽃길과 경관단지 조성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리는 탄금호 행사장 주변과 경기장에 꽃길과 꽃 경관단지 조성.

경기장 입구 도로변에 조형소나무 154주와 황화코스모스 식재, 경기장 주변은 장식용 대형 화분 70개와 청바지 화분 30개 설치.

조정경기 레이스구간 맞은편인 금가 원포리와 오석지구에 코스모스와 메밀 단지 6천600㎡, 도라지 꽃밭 1만5천840㎡를 조성.

충주시는 뚝방 자전거길 1.8km에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백일홍 등을 심고 생육관리해 대회기간 개화될 예정.

살미면 서포터즈, 네덜란드 선수단 환영행사 열어

네덜란드 선수단의 서포터즈인 살미면이 지난 16일 수안보파트호텔에서 선수단 환영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서포터즈가 선수단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네덜란드 선수단의 서포터즈인 살미면이 지난 16일 수안보파트호텔에서 선수단 환영 행사 개최.

이날 행사는 살미면 풍물패의 공연, 선수단 감독과 선수에게 꽃다발 전달, 환영인사와 답사, 살미 특산품인 대학찰옥수수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이날 서포터즈는 네덜란드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한국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

충주소방서, 조정대회 위한 안전 결의 대회

충주소방서는 14일 충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안전 개최를 다짐하는 안전 결의대회를 열고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충주소방서는 지난 14일 충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대회의 안전 개최를 다짐하는 결의 대회 개최.

이날 결의대회에서 결의문 낭독과 외국 선수단 숙소의 도상훈련과 소방안전대책 전략회의도 병행.

충주 / 정소연기자 jso2@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