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 부강면복합커뮤니티센터 청사진 공개

설계공모 당선작 '리-라이브스케이프' 선정
㈜에스제이·(주)청이앤지건축사사무소 작품

  • 웹출고시간2023.08.28 15:08:49
  • 최종수정2023.08.28 15:08:49

부강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도 당선작.

ⓒ 세종시
[충북일보] 세종시 부강면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에스제이 건축사사무소와 ㈜청이앤지 건축사사무소 '리-라이브스케이프(RE-LIVESCAPE)'가 선정됐다.

세종시는 지난 5월 8일부터 22일까지 부강면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기간을 거쳐 응모작품을 대상으로 당선작을 가려냈다. 심사는 지난 23일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됐다.

당선작 '리-라이브스케이프'는 진입마당, 전면마당 등 부지활용을 극대화한 외부공간과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효율적인 공간 배치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종시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부강면사무소에 당선작을 전시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당선작을 바탕으로 내년 4월까지 기본·실시설계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윤식 공공건설사업소장은 "부강면 주민들 삶의 질 향상과 주민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면서 신도심과 읍·면지역 간 균형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강면복합커뮤니티센터는 지역사회 화합의 장이 되는 열린 공동체 공간이다.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설계된 다양한 마당은 휴게·녹지공간이 부족한 도시 속 주민들이 쉴 수 있도록 자연을 품은 공동체 공간으로 꾸며진다. 부강면의 도시와 자연을 연결해 다양한 내·외부 공동체의 세대 간 소통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