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료

청주인라인롤러경기장 강습 활성화 추진 등 5건 수상

  • 웹출고시간2023.08.09 17:47:27
  • 최종수정2023.08.09 17:47:27

청주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가 9일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충북일보]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9일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조성을 위해 시행됐으며 올해 공단이 추진한 행정성과 중 우수사례 8건을 선정·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공단 적극행정지원위원회원 6명이 객관적 심사표를 바탕으로 실시했다.

가장 많은 배점을 차지한 항목은 '시민체감도(청주시민의 생활편의 제고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판단)' 부문이다.

이는 적극행정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려하는 공단의 노력이 인정받은 셈이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는 '청주인라인롤러경기장 강습 활성화 추진', 우수상에는 '청렴시책 답례품 모바일 방식 지급', 장려상에는 '클레이사격장 탄피분리기 도입', 노력상에는 '호국보훈의 달 맞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과 '종량제봉투팀 사무실 카드결제기 설치' 등 총 5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5건의 행정을 담당한 직원은 '2023년 적극행정 우수직원'으로 선정돼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받을 예정이다.

유운기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적극행정 추진 성과가 탁월한 직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