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2학기 대비 학교안전 합동점검

학교 43곳 통학로 차량감속 유도시설 등 확인

  • 웹출고시간2023.08.01 14:14:20
  • 최종수정2023.08.01 14:14:20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1일 통학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충북일보] 세종시교육청은 1일부터 9월 12일까지 2학기 대비 학교안전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일선 학교의 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학교안전과 안전기획·보건환경·산업안전 담당 직원이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참여한다.

합동점검단은 통학로 안전, 교육환경 보호구역, 안전·보건 의무이행 등 3개 분야를 점검한다.

먼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통학여건이 취약한 학교 43곳을 대상으로 차량감속 유도시설, 무단횡단 방지시설, 주·정차 금지시설 등을 확인한다.

또한 학교 보건·위생과 학습 환경 보호를 위해 상가밀집 지역 인근 학교 31곳을 대상으로 출입문 현황,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 업소·표지판 관리 현황 등을 살펴본다.

이와 함께 상반기 안전보건 관리체계 점검결과에 따라 선정된 현장 확인·상담운영 학교 17곳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의무이행 자체점검 현장 확인, 도급인의 안전보건 의무이행, 중대재해처벌법 요지 등을 안내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점검 후 담당별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유관기관 협조와 개선요청 등을 통해 즉각적인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나설 계획이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학교 안팎으로 안전 취약 요소를 미리 찾아낸 뒤 신속하게 해결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