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7.26 17:37:38
  • 최종수정2023.07.26 17:37:38
[충북일보] 충북도가 폭우 피해 조기 복구와 도민 생활 안정을 위해 특별지원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도는 26일 김영환 지사가 주재하는 집중호우 피해 상황과 복구 계획 등에 대한 대책 회의를 열고 특별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신속한 영농 재개와 주거 안정, 일상 복귀를 위해 정부 지원과는 별도로 도가 선제적으로 특별지원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오송 지하차도 침수 참사와 관련해 "빠른 사고 수습과 함께 희생자 유가족 지원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수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면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도는 호우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예산과 예비비를 우선 투입하고,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하기로 했다.

분야별로는 피해지역 특별재정 지원, 도민 안전보험 강화, 피해복구 융자금 전액 이차보전, 피해농가 인력 지원, 피해 농산물 판매 지원, 피해지역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 자금 우선 지원,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청주·괴산 지역은 주택복구·농경지·농림시설·축수산 분야에 정부지원금 이외에 20%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지방세와 상·하수도 요금 등도 감면할 방침이다.

한편 7월 들어 이어진 집중 호우로 충북에서는 17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쳤다.

공공시설 1천804건, 사유시설 9천747건이 수해를 당하면서 총 1천166억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