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전통 한옥 브랜드의 가치를 더하다

  • 웹출고시간2023.07.25 10:18:09
  • 최종수정2023.07.25 10:18:09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이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전통 한옥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뽑혔다. 지난해 전통 한옥 브랜드화 지원사업 모습.

ⓒ 옥천군
[충북일보]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이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전통 한옥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뽑혔다.

이 사업은 전통 한옥을 한국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체험 숙박시설로 육성하는 일이다. 올해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포함한 28곳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체험상품 개발부터 운영비·홍보·판로지원까지 한다.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은 2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으면 숙박·체험·방문객에게 처용무·태평무·검무 공연 등 각종 전통 문화예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통 혼례, 과거시험, 무예 등 선조들의 의례를 이해하고 계승할 수 있는 체험 행사도 펼친다.

이 체험관의 한옥 숙박시설 최근 예약률은 만실이다. 전시실과 세미나실 대관 예약도 꽉 차 있다. 그만큼 방문객들과 문화예술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얘기다.

체험 동은 세시풍속 체험, 문화가 있는 날(사찰음식 탐미 여행), 전문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외지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정지승 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전통 한옥 브랜드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문화·예술·관광의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며 "전통 한옥 브랜드의 가치를 살려 국내 최고의 한옥 체험시설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옥천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