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에스제이테크·다산조명·㈜퍼스트스마트, 이노비즈 신규 인증 취득

인정받는 기술력·높은 미래성장 가능성
-충북중기청, 이노비즈 확인서 수여식 개최

  • 웹출고시간2023.07.26 17:00:34
  • 최종수정2023.07.26 17:00:34

충북중기청이 26일 이노비즈 신규 인증 취득 기업에 이노비즈 확인서 수여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에스제이테크·다산조명·㈜퍼스트스마트가 26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신규 인증을 취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6일 이노비즈(INNO-BIZ) 신규 확인서를 획득한 충북지역 3개 기업에게 확인서를 수여하고, 소통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은 체계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통한 기술경쟁력을 갖춘 업력 3년 이상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다.

2023년 7월 현재 확인서 보유 기업은 총 2만2천85개사이며, 이 중 충북소재 기업은 755개사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신규 인증 3개사는 환경·제조·정보 등 다양한 업종에서 기술·경영 혁신 활동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기업들이다. 이들의 평균 매출액은 약 19억 원이다.

폐기물 재활용 업체인 주식회사 에스제이테크(대표 박현철)는 산업·건설 폐기물을 가공해 시멘트 회사·난방시설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비성형 고형연료를 생산 공급한다.

다산조명(대표 박경숙)은 실내·외용 LED 등기구 제조업체다. 형광등, 메탈할라이드 대비 효율이 우수하고 불량률도 낮은 LED를 제작해 관공서·학교·공원관리소 등에 납품해 에너지 절감, 탄소 절감에 공헌하고 있다.

주식회사 퍼스트스마트(대표 김기환)는 컴퓨터 시스템 자문·구축 서비스 전문 업체다. SI 사업·WEB 사업·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사후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노비즈 확인 기업은 △중기부 기술지원사업 참여시 우대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에서 가점 △자금 △판로 △인력 등 다양한 정부 지원시책에 혜택을 받는다. 이노비즈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기간 만료 전 평가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이 현장평가 결과 우수하다고 인정한 기업은 연장이 가능하다

정선욱 충북중기청장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며 "앞으로 충북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이 기술혁신 역량을 더욱 강화해 지역혁신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