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톡톡' 여성스타트업 "산업장려관에서 만나요"

'2회 여성기업주간기념' 13일 전시·무료나눔행사

  • 웹출고시간2023.07.12 17:04:10
  • 최종수정2023.07.12 17:04:10
[충북일보] 충북 여성 스타트업들이 도민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오고 있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센터는 13일 충북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가 주최한 '2회 여성기업주간 기념 충북 여성기업제품 전시회'에 여성 스타트업체가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청 산업장려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도내 우수 여성 기업 제품을 도민들에게 소개하고 무료 나눔 행사를 통해 B2G등 판로 확대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전체 참가기업 25개 가운데 여기종 충북센터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8개사가 참여한다.

8개 참여 기업은 △가희(대표 김가희, 실종방지쥬얼리) △댓데이(대표 김소희, 수제 블랜딩 향수) △위드림(대표 권혜림, 모기미워(휴대용 모기퇴치기)) △드와드홀(대표 전해원, 디디 방수파우치백) △까사110(대표 강혜정, 그레이스 코튼 블랭킷) △이너레비(대표 김영화, 기능성 여성속옷) 등 입주기업과 졸업 기업 △㈜더맘(대표 임영숙) △까마종(대표 송재민)이다.

전시회에서는 2021년 여기종이 주관한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스와이솔루션(대표 박서영)은 두유견과류묶음 200개, ㈜더맘 씨앗누룽지 100개, 이너레비 여성용 기능성속옷 50개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2007년 설립된 중기부 산하법인이다. 충북센터는 지난 5월 오동동에 신사옥을 준공해 창업보육실과 제품촬영실, 코워킹스페이스, 키즈룸 등 여성기업친화적 인프라를 조성해 지역여성창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