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7.11 13:22:44
  • 최종수정2023.07.11 13:22:44

보은군은 보은읍 뱃들공원에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물놀이장을 설치해 14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운영한 물놀이장 모습.

ⓒ 보은군
[충북일보] 보은군은 보은읍 뱃들공원에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물놀이장을 설치해 14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군은 올해 물놀이장을 설치하면서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나온 각종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그늘막과 보호자 쉼터를 확충했다.

풀장과 미끄럼틀 등 놀이시설 종류도 늘리고,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25m짜리 대형슬라이드를 갖췄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투입할 예정이다.

토요일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미디 마임 쇼, 비눗방울 풍선 쇼, 마술 등의 문화공연과 관객참여 이벤트를 연다.

새마을문고 보은군지회는 독서 문화 확산과 건전한 여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뱃들공원에서 '피서지 도서 대여'를 한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다만 매주 월요일과 매일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기상이변 발생 때는 휴장할 방침이다. 휴장 정보는 군의 공식 SNS인 '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깨끗한 물놀이시설 관리를 위해 수영모나 모자를 반드시 써야 한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조립식 풀장 이용 때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고, 미취학 아동과 신장 120cm 이하의 아동은 에어 슬라이드를 이용할 수 없다.

군은 면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권역별(3권역)로 대형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1권역(장안·마로·탄부·삼승면)은 매주 화요일에, 2권역(수한·회인·회남면)은 매주 수요일에, 3권역(내북·산외·속리산면)은 매주 금요일에 각각 운행한다.

차량을 이용하려는 아동과 청소년은 보호자 동의를 받아 거주지 면 행정복지센터 복지민원팀에 2~3일 전 전화로 이용신청을 하면 된다.

최재형 군수는 "여름철 물놀이장은 보은지역 아이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며"운영 기간 안전관리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