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등 성료

프로그램 경연 통한 화합과 공유의 장 마련

  • 웹출고시간2023.09.10 12:51:38
  • 최종수정2023.09.10 12:51:38
[충북일보] 충주시는 8일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선보이는 '2023 충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진행했다.

충주시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수강생들은 바쁜 일상에서도 틈틈이 배우고 익힌 노래, 풍물, 난타, 댄스, 요가 등의 실력을 뽐냈다.

이번 프로그램 경연 영예의 대상에 봉방동 '요가' 프로그램이, 최우수상에 산척면 '라인댄스', 대소원면 '노래교실'이 차지했다.

또 발표회와 함께 7일부터 9일까지 충주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서예, 서양화 등의 작품 전시회도 열렸다.

특히 산척면 어린이 주민자치프로그램인 캘리그라피 작품도 출품해 산척초등학교 아이들의 멋진 상상력과 표현력을 살펴봤다.

장재흥 회장은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해 주신 주민자치 임원, 위원들과 연습에 매진한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행사가 지역주민 화합과 공유의 장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준 충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께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발표회와 전시회가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