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인기, 천체 투영하며 색다른 재미

지난해 1만 5천여 명 다녀가

  • 웹출고시간2023.09.06 09:56:02
  • 최종수정2023.09.06 09:56:02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이용객이 천체망원경을 보고 있다.

[충북일보]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이 생경한 우주의 신비로움을 선사하며 이용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6일 충주시에 따르면 고구려천문과학관은 매년 2만여 명의 이용객을 기록한 후 코로나19로 방문객이 일시적으로 감소하다 2022년 1만 5천여 명이 과학관을 다녀가 예년의 인기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구려천문과학관은 주간 태양의 흑점과 홍염, 야간에는 별, 행성, 성운, 성단 등 다양한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슈퍼 블루문 관측회', '수성 관측회', '초승달과 금성의 저녁 데이트' 등 특정 시기에만 관측 가능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하고 새로운 우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천체투영실에서 직접 별자리를 찾아보고 하늘을 수놓은 우주의 별을 직접 눈으로 보는 경험과 다양한 과학 전시물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자극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과학적 상상력을 넓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고구려천문과학관이 광활하게 펼쳐진 우주에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8년 충주시 중앙탑면에서 문을 연 고구려천문과학관은 천체투영실, 지름 60㎝ 대형 반사망원경을 갖춘 주 관측실과 지름 13㎝ 굴절망원경 등 총 5대의 천체망원경이 설치된 보조 관측실, 시청각실, 전시실, 편의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