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학교 학부모연합회 '캠페인'

"교사와 스승을 존중하는 사회 만들자!"

  • 웹출고시간2023.08.28 13:43:55
  • 최종수정2023.08.28 13:43:55

보은학교 학부모연합회(회장 이정선)는 28일 보은교육지원청에서‘학부모는 선생님을 존중합니다’ 캠페인을 전개했다.

ⓒ 보은교육지원청
[충북일보] 보은학교 학부모연합회(회장 이정선)가 교사와 스승을 존중하는 교육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보은지역 초·중·고 학부모회장으로 구성한 이 단체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지난 28일 보은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는 선생님을 존중합니다'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는 학교에서 정당한 교육활동을 통해 참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교사와 스승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의 교육문화 운동이다.

이 단체는 앞서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20일까지 보은읍 뱃들공원에 마련한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아동 돌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마련한 기금과 수익금으로 스승 존중 현수막을 제작해 군내 23개 학교에 게시하고, 한 번 더 교사와 스승을 존중하는 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임공묵 보은교육장은 "교사와 스승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학부모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교권과 학생 인권을 모두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육공동체 구성원 누구나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보은 / 김기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