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단천초, 하계 수련 활동 운영

다양한 활동으로 탐험과 도전정신 길러

  • 웹출고시간2023.08.27 12:41:43
  • 최종수정2023.08.27 12:41:43

단양 단천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이 괴산면 쌍곡휴양소 일원에서 수련 활동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 단천초등학교가 3~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간 괴산면 쌍곡휴양소 일원에서 수련 활동을 했다.

이번 수련 활동은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의 자기 성장 프로그램 탐험 과정으로 진행됐다.

첫날 학생들은 수련원 앞 쌍곡계곡에서 수생물 채집과 관찰 활동을 하고 계곡에서 물놀이하며 더위를 식혔다.

텐트를 치고 정리하는 방법도 배웠으며 저녁에는 학생들이 직접 쌀을 씻어 밥을 짓고 고기도 구워 보면서 한 끼 식사를 준비하는 과정을 몸소 체험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수상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수상스포츠 활동으로 탐험 정신과 도전정신을 길렀다.

마지막 날에는 수련원 내에서 레크리에이션과 취사 활동을 하며 수련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수련 활동에 참여했던 5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서 정말 재미있었고 자기 성장일지를 쓰며 나를 이해해 보고 꿈을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일순 교장은 "새로운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과 학습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