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 이용하는 시설 환경정비 중요성 강조

"도시에 정을 붙일 수 있는 환경 조성해야"

  • 웹출고시간2023.08.24 15:25:26
  • 최종수정2023.08.24 15:25:26
[충북일보] 충주시가 시민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의 환경정비 상태에 대해 점검에 나섰다.

충주시는 조길형 시장 주재로 24일 현안점검회의를 갖고 하천 산책로 및 공중화장실, 자전거 도로, 도시 공원, 문화체육시설 등 분야 전반에 걸쳐 시설 정비상태를 점검했다.

조 시장은 "반복되는 얘기지만 많은 시민들이 산책하며 도시를 즐기고 있다. 이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내가 살고 있는 도시에 정을 붙일 수 있어야 한다"며 시민이용시설 환경정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계속된 비로 법면의 토사가 농지와 인도로 쓸려 내려오는 상황이 자주 발생되고, 이는 나아가 배수문제까지 야기할 수 있다"며 적절한 대응책을 세우도록 지시했다.

또 모든 시설의 상시 관리와 주기적인 점검,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대비한 수용용지 확보 등 사전준비 철저, 탄금공원에 예정돼 있는 다수의 사업으로 인해 공원으로써의 효용성과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고민해달라고 했다.

조 시장은 "연일 이어지는 비 소식에 공직자로서 시민의 안전을 위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도 좋지만, 자칫 긴장감이 무뎌져 진짜 위기가 닥쳤을 시 적절한 대처가 이뤄질 수 있을지 고민"이라며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보다 예리하고 신중하게 상황을 판단해 달라"고 덧붙였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