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건국대 글로컬캠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지역인적자원위 개최

  • 웹출고시간2023.07.20 10:53:31
  • 최종수정2023.07.20 10:53:31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관계자 등이 지역인적자원위원회 간담회를 연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일보]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최근 대학, 지자체, 지역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체 '2023년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지역인적자원위원회'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은 대학 내에서 청년 특화 원스톱 취업지원, 전문상담, 일자리매칭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대학 밖에서 지자체, 고용센터, 지역기업 등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공동 협력 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학일자리플러사업단 운영현황 공유, 지역 내 협업 사항 및 희망 사항 협의, 청년층의 지역 정주를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충주고용센터를 비롯해 충주시 경제기업과, 충주상공회의소, 충주폴리텍대학, 지역 내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총 7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대교 사업단장은 "2022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5년 사업선정으로 일 경험, 취업매칭까지 취업지원의 범위가 확대된 만큼 지역거점 대학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이 최대한 많은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