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대 배치표 지원가능점수 '뚝'

대부분 학과 20여점씩 하락
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 여파
우수수험생 유치 어려움

  • 웹출고시간2014.12.17 19:23:02
  • 최종수정2014.12.17 19:23:02
청주대가 정부의 재정지원제한대학으로 지정되면서 2015학년도 대학입시에서 불이익이 발생하고 있다.

입시전문학원들이 발표한 2015학년도 정시지원 배치표를 보면 청주대의 일부 학과를 제외한 학과들의 지원가능점수가 표준점수 기준으로 대체적으로 20여점씩 낮아졌다.

일부 학과의 경우 이보다 더 낮은 점수도 지원가능토록 배치표가 나와 수험생들이 혼란을 겪고 대학관계자들도 크게 당황하고 있다.

청주대의 지난해까지 정시모집 지원가능 점수는 표준점수기준으로 300점대가 1/3을 차지했으나 지난 3일 수능점수 통보후 입시전문학원에서 나온 배치표를 보면 300점대는 군사학과와 항공운항과 등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았다.

또 280~300점대가 2013학년도와 2014학년도의 경우 10여개학과가 포함됐으나 올해의 경우 이 점수대에 포함된 학과는 전무했고, 대부분의 학과가 250점대 이하로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도내 한 입시학원도 지난해보다 최소 15점 이하로 지원가능점수를 예측하고 있는 등 청주대가 재정지원제한대학에 포함되면서 지원가능 점수도 덩달아 크게 낮아졌다고 분석했다.

이같은 입시전문학원들의 배치표는 전국의 수험생들이 대학지원에 참고를 하고 있어 청주대의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은 우수수험생 유치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총장퇴진 요구 등 청주대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수험생들이 청주대를 기피하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수험생 이모(18)군은 "청주대를 지원하려고 했으나 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이라는 말을 듣고 포기했다"며 "지원가능 점수가 낮은 다른 대학으로 가는 것이 좋다는 반응이 친구들로부터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도내 한 진학담당 A교사는 "수험생들이 청주대 진학을 원하지 않고 있다"며 "정부의 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과 청주대 사태의 장기화가 주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도내 수험생중 청주대를 지원하는 학생들이 예년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다"며 "반대로 도내 다른 대학들을 지원하는 수험생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청주대가 재정지원제한대학에 지정되면서 수험생들이 정시모집 지원을 기피하고 있어 각종 장학금 등을 내걸고 '우수인재유치'를 외치던 청주대가 올해 입시결과 어느정도의 우수인재를 유치했는지 결과가 기대된다.

청주대비대위 한 관계자는 "재정지원재한대학에 선정되면서 많은 불이익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며 "이 모든 책임은 총장이 져야 한다. 총장퇴진이 대학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