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친환경 축제 '뷰티풀 그린 라이프' 성료

SK하이닉스, 청주 솔밭공원 일원 개최
그린슈머캠페인·지역뮤지션 공연 등 다채

  • 웹출고시간2023.10.11 15:35:36
  • 최종수정2023.10.11 15:35:36

11일 청주시 흥덕구 솔밭공원 일원에서 '뷰티풀 그린 라이프 2023'가 열린 가운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충북일보] SK하이닉스가 11일 청주시 흥덕구 솔밭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축제 '뷰티풀 그린 라이프 2023'을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 청년 뮤지션의 안정적 활동 무대 제공 등과 함께 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충북시민재단,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청년뜨락5959 등 지역 대표 기관도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생활 속 자원순환 경험과 음악으로 감성을 채우는 친환경 문화축제를 만들기 위해 예비 사회적기업을 중심으로 △그린슈머캠페인 △자원순환워크숍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 △그린콘서트 등 4가지 테마로 꾸몄다.

지역 예비사회적기업인 교집합, 프로깅, 리플랜트, 클로버릿 등이 참여해 테마별로 '공유텀블러 활용', '에코보드 초상화 그리기'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화분 리폼',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체험 활동도 함께 진행돼 풍성함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천 문화충동 대표는 "시민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에서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겸, 콰트로글래시스 등 지역 뮤지션과 저녁부터 이어진 KCM, 케이시 공연이 이어져 가을 축제를 풍성하게 채웠다.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은 "환경을 지키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은 기업, 시민, 청년창업가 모두 다르지 않을 것"이라며 "따스한 가을볕 아래서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 11월 마지노선…최선 다할 터"

[충북일보]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중부내륙특별법) 연내 제정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 소위에서 다루기로 했던 중부내륙특별법이 논의조차 못하고 폐기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이 법을 대표발의 한 국민의힘 정우택(청주 상당) 국회부의장을 25일 만나 연내 제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들어보았다. 지역민심과 청주권 총선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 민생행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지역민심은 어떠한가. "우선, 우리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친 마음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느끼고,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주변의 이웃과도 따뜻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나누시길 바란다. 국회일정이 없는 날이면 될 수 있으면 지역에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한가위를 맞아 청주육거리시장에서 장보기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추석을 맞아 어려움에 빠져있는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기 위해서 마련하였다. 지금 우리나라는 고환율, 고금리, 고물가 등 3고(高)와 함께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