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국회세종의사당 국회규칙 의결 환영"

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 거리인사
24~31일 "시민 덕분에 이뤄낸 성과"

  • 웹출고시간2023.08.24 16:38:48
  • 최종수정2023.08.24 16:38:48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이 24일 시의회 청사 앞에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디딤돌이 될 국회규칙의 국회운영소위 통과를 환영하는 피켓을 들고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세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이 24일부터 31일까지 지역 곳곳에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규칙 국회운영소위 통과를 환영하고 시민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거리인사에 나선다.

이번 거리인사에는 지난 23일 국회운영소위에서 의결된 국회세종의사당 국회규칙안이 본회의까지 무사히 통과되길 바라는 염원도 담겼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시민들께서 큰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신 덕분에 이번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덥고 습한 날씨지만 거리에서 아침·저녁 피켓을 들고 더 많은 시민들을 만나 감사인사와 함께 기쁨을 나눌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국회규칙안 통과로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세종의사당이 하루 빨리 건립될 수 있도록 홍성국·강준현 지역구 국회의원과 함께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온테크 "깨끗한 물, 미래세대와 함께 합니다"

[충북일보]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온테크(본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사인 2길 9 미성빌딩 A동 301호)는 상수관망 진단이 접목된 회전 워터젯 방식의 세척 공법을 가진 상수관 세척 전문 기업이다. 30여 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도관 세척공법기술을 개발한 이광배 온테크 대표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환경관리본부 근무 경력의 왕종일 부사장이 10여 명의 정규직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온테크는 고압의 압축 공기와 물의 회전을 이용한 기체활용세척 공법을 활용한다. 해당 방식은 다양한 관 세척 공법 가운데 수행 구간이 가장 길고, 세척 사용 수량이 적으며, 높은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연장이 길거나 이형관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왕종일 부사장은 "총알이 회전하면서 멀리 날아갈 수 있듯 공기와 물을 회전 발사체를 통해 투입해 마찰력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다"며 "다만 해당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땅 속에 있는 노후 수도관을 미리 점검하고 확인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된다. 그래야 노후관 파열 없이 안전한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온테크의 상수도관 세척 주요 공정은 △현장 실사를 통한 조사를 통한 실사 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