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경찰 압수 불법게임기 보관 장소 부족

세종자치경찰위 실무협의회서 공론화
침수취약 지역 지명정비도 협조 요청

  • 웹출고시간2023.08.13 15:20:13
  • 최종수정2023.08.13 15:20:13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11일 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실무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충북일보] 경찰의 압수 불법게임기에 대한 세종지역 보관장소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1일 위원회사무실 으뜸터에서 세종시청, 세종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5차 실무협의회'를 열어 불법게임기 압수물 보관장소 확보와 지하차도 등에 대한 지명정비 추진 등을 논의했다.

세종경찰청에 따르면 한국환경공단은 2007년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압수 불법게임기를 운송·보관, 폐기해왔다.

그러나 환경공단이 운영적자를 이유로 2021년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끝내고, 일부사업소 운영을 중단하면서 압수된 불법게임물 보관장소가 부족한 실정이다.

세종경찰청은 이번 회의에서 압수된 불법게임물 보관장소 확보와 폐기방안 마련에 대한 협조를 세종시에 요청했다.

세종시자치경찰위는 또 지하차도·교차로·터널·교량 등 침수취약 구역의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세종시-경찰 합동 특별전담조직(TF)을 구성, 침수취약구역 가운데 지명이 없거나 지명변경이 필요한 곳을 전수조사하기로 결정했다.

곽영길 실무협의회 위원장은 "범죄예방과 재난대응 등 시민 생명과 안전을 위해 기관 간 협력이 중요하다"며 "자치경찰위원회는 시청·경찰청과 합심해 세종시를 안전한 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