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설공단 주차장 범죄예방 최우수 인증

경찰 도시상징광장·2생활권 환승주차장 대상

  • 웹출고시간2023.09.13 14:47:56
  • 최종수정2023.09.13 14:47:56

세종시설관리공단과 세종남부경찰서 관계자들이 지난 7일 세종시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범죄예방 최우수 주차장 인증패' 수여식을 치른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의 도시상징광장과 2생활권 환승주차장이 경찰로부터 '범죄예방 최우수 주차장' 인증을 받았다.

세종남부경찰서는 지난 7일 세종시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세종시시설관리공단에 범죄예방 최우수 주차장 인증패를 수여했다.

경찰 범죄예방진단팀(CPO)은 범죄안전이 확보된 최우수 주차장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안심주차장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경찰은 범죄예방 최우수 인증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재진단을 시행해 시설이 우수하게 유지되도록 관리한다.세종시설공단은 도시상징광장과 2생활권 환승주차장의 주야간 조도를 300Lux로 유지하면서 디밍센서를 작동하고, 사고방지 제한속도 전광판을 설치하는 등 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조성해 왔다.

공단은 또 현재 운영 중인 주차장과 운영예정 주차장에 대해서도 범죄예방 최우수 인증을 획득해 안전한 주차장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공단관계자는 "이번 우수주차장 인증을 계기로 운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공단이 운영하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