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김영환 충북지사 "도민을 두려워하는 겸손한 도정 펼칠 것"

  • 웹출고시간2023.09.03 14:56:09
  • 최종수정2023.09.03 14:56:09
[충북일보] 김영환 충북지사가 도민을 두려워하는 도지사로서 겸손하게 도정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3일 충북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지난 1일 도청에서 열린 직원조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김 지사는 "지난 1년간 도민을 사랑하는 마음은 손색이 없었지만 도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과오를 범했다"며 "좀 더 겸손하게 도정을 펼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현재 진행되는 주민소환과 검찰 조사 등은 우리의 정책과 노력이 도민들에게 체감되지 못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반성과 성찰의 질문을 통해 큰 과오가 있었다고 자성한다"고 했다.

김 지사는 "그 어떠한 결과도 도민의 결정에 따르는 자세로 일하겠다"며 "우리의 정책과 노력을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체감 도정'을 핵심가치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떠다니는 정책을 땅에 발붙이는 노력과 함께 어려운 도민들의 삶에 맞닿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는 지난 7월 15일 오전 8시40분께 인근 미호천교 임시 제방이 무너지면서 6만t의 물이 유입됐다.

이 사고로 주행 중이던 시내버스와 화물차 등 차량 17대가 침수됐다. 지하차도를 지나던 운전자 등 14명이 숨졌다.

국무조정실은 감찰을 거쳐 관계 기관 공무원 등 36명을 수사의뢰했다. 검찰은 충북도청 등 각 기관을 압수수색하고 관계자들을 소환하며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 중이다.

김 지사와 이범석 청주시장 등 기관·단체장 6명은 유족·생존자로부터 고소·고발당했다. 일부 시민사회단체는 김 지사 주민소환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천영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