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기중앙회, 中企 ESG 경영 컨설팅 지원 참여기업 모집

2차 참여기업 모집

  • 웹출고시간2023.07.13 10:53:31
  • 최종수정2023.07.13 10:53:31
[충북일보]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21일까지 중소기업 ESG 역량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ESG 컨설팅 지원사업' 2차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26개사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최근 1차 참여기업 43개를 확정했다.

자원순환, 소비재·식음료 등 ESG관련 업종이 대부분이었던 지난해와과 달리 1차 선정은 산업재 제조 기업이 74%(32개사)로 지원기업의 다수를 차지했다. 대기업의 협력사 공급망 ESG관리 강화추세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ESG경영에 대한 중소기업 인식이 다양한 업종으로 확산되면서, 지난해 10개 업종에서 16개 업종으로 증가했다.

올해 지원사업은 전문 컨설턴트의 방문실사, 개선과제 제안, 현장코칭, 온라인 재평가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최종적으로 ESG 종합 진단결과와 개선점에 대한 보고서, 개선과제 이행가이드, 현장코칭 및 재평가 보고서가 제공된다.

사업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