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교원 온라인 심리검사

교육활동침해 피해교사 마음치유 지원

  • 웹출고시간2023.09.05 13:48:57
  • 최종수정2023.09.05 13:48:57
[충북일보] 교육활동침해 피해와 교직 스트레스로 고통을 겪고 있는 세종지역 교원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심리검사가 진행된다.

세종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 말까지 새로 설치된 교육활동보호센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교원 심리검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검사항목은 교사가 직무수행 중 겪게 되는 심리적 소진 정도, 생활 전반의 스트레스 정도와 스트레스 요인, 대인관계로 인한 심리적 불편감, 개인의 기질, 다면적인 성격적 특성 등이다.

심리검사를 희망하는 교원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맞춤형 심리검사를 진행하면 개인에 최적화된 심리검사 해석 보고서를 받을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와 함께 교육활동보호센터 야간 해석상담의 날을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맞춤형 심리검사를 실시한 뒤 희망하는 교원에게 일대일 심층 해석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활동침해 피해와 교직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교원에게 심층상담 등 치유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고 있다"며 "교원들이 다친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원의 마음치유와 교육활동 보호환경 조성을 위해 온라인 심리검사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 이종억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